전문교육자료

전문교육자료

추천도서 -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엄마표 감정 놀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트스토리심리상담센터
작성일21-09-17 11:39 조회580회 댓글0건

본문

x9791166373718.jpg



솔직한 감정 표현을 통해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는
50가지 엄마표 감정 놀이

우리는 얼마나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을까? 대부분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숨기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거절하고 싶어도 우물쭈물 얼버무리고, 아니라고 말하고 싶어도 동의하는 척했던 적은 생각보다 많고, 내 감정을 들여다보기보다 타인의 감정에 휘둘렸던 경우 역시 적지 않다. 때로는 주체할 수 없는 감정에 압도되어 일이나 인간관계를 그르친 경험도 있다. 그렇기에 더더욱 우리 아이는 이렇게 자라지 않기를 바란다.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숨김없이 잘 말하되 타인을 존중하며 표현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내 아이를 이렇게 키우려면 어떡해야 할까? 여기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다. 유아 교육 및 감정 소통 전문가가 개발한 《엄마표 감정 놀이》로 감정 표현의 물꼬를 터주면 된다.
이 책은 50가지 감정 놀이를 통해 아이 마음속에 피어나는 다양한 감정을 제대로 인식하고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놀이법 자체도 간단하고 특별한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아 언제든 바로 시작해볼 수 있다. 놀이를 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소중히 여기게 되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의 마음도 소중히 여기게 된다. 타인을 존중하면서 자신의 기분을 숨김없이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은 아이에게 안정된 정서를 갖게 하고, 이는 자존감을 높여주는 든든한 기반이 된다. 자신의 감정을 언어로 인지하고 표현하기 시작하는 영유아기에 감정 놀이를 해주면 언어·인지·사회정서 등 다양한 면에서 수준 높은 발달을 이룰 수 있다.
아이의 기분을 잘 알고 싶고, 또 알아야 할 사람은 다름 아닌 엄마다. 하루 10분, 이 책에 실린 놀이를 통해 아이의 마음을 살피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엄마에게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표현했던 순간들은 아이의 자존감 형성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아동 # 자존감 # 육아 # 놀이법 # 언어 인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